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설 명절 장보기 및 전통시장 캠페인 펼쳐

기사승인 2020.01.22  12:43:12

공유
default_news_ad1

- 친절, 고객선 지키기, 가격 및 원산지표시제 준수

 예천군 설을 맞아 22일 오전 10시부터 예천읍 상설시장과 중앙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예천군새마을회, 한국자유총연맹 예천군지회, 바르게살기운동 예천군협의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천군협의회 등 회원 150여명이 함께 했으며, 각 자 제수용품 및 명절 선물을 구입해 전통시장 살리기에 힘을 보탰다.

 더불어 친절한 고객 응대와 고객들의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고객선 지키기, 가격 및 원산지표시제 준수 등의 전통시장 캠페인도 함께 병행했다.

 앞서 군과 민간단체는 지난 해 추석 명절 전 2개월 동안 시장 주변 노점상들을 상대로 시장 내 노점허용구역으로 이전을 꾸준히 홍보하고 설득했으며, 이를 통해 노점상과 전통시장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토대를 만들었다.

 그러나 최근 노점이 자리를 비워 깨끗하게 정비된 인도에 일부 상가에서 물건을 불법 적치하고 상행위를 지속하며, 이로 인해 보행자의 불편을 초래하여 안전을 위협하는 문제가 발생돼 민간단체들이 이를 바로 잡기 위해 앞장서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

 김학동 군수는 “고객 친절, 깨끗한 상품 정리, 믿을 수 있는 가격 표시로 시장 이용객들이 먼저 찾아오는 시장을 만들어 나갔으면 한다.”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으로 경기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