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천군, 예천세계곤충엑스포 내년도 개최로 결정

기사승인 2020.02.17  17:22:31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17일 이사회에서 의결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하 ‘문화관광재단’)이 오는 5월 추진 예정이었던 2020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한 선제적 조치로 전면 취소하고 내년도에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2020예천세계곤충엑스포는 「살아있는 곤충세상 속으로」 라는 주제로 오는 5월 1일부터 17일까지 17일간 개최 예정으로 착실히 준비해 왔다.

 그러나 2월 들어 코로나19라는 복병을 만나 확산세가 수그러드는 기색 없이 위세를 떨치는 사태에 직면해 개최 여부를 두고 깊은 고심에 빠졌다.

 이에 17일 오후 2시 문화관광재단 이사회를 열고 다방면으로 수렴한 의견을 검토한 결과 최종 이사회 의결을 거쳐 2021년도에 개최하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김학동 군수는 “곤충엑스포는 4년마다 열리는 예천군의 가장 큰 행사로 금년에는 지역 상권 활성화에 주안점을 두고 추진했으나 코로나의 조기 종식이 불투명한 시점에서 엑스포를 무리하게 강행하는 것은 국민들의 안전과 더 큰 예산낭비를 가져올 수 있다는 걱정에 이사회를 개최했고 열 분의 이사들 모두 내년도에 개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다.”고 밝혔다.

 아울러, “‘비온 뒤 땅이 굳는다’는 말처럼 이번 경험이 예천군과 곤충엑스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는다.”며 내년도 엑스포의 차질 없는 준비와 더불어 군민들의 변함없는 지지를 당부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