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천군,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주민활동가 모집!

기사승인 2020.06.04  09:52:09

공유
default_news_ad1

- 호명 도청 신도시내 11개 단지 대상

 예천군이 호명 도청 신도시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주민활동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단지별 10명 내외 선착순이며, 오는 30일까지 해당 관리사무소에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는 공동체의식 및 봉사정신, 리더십을 통하여 주도적으로 커뮤니티 사업을 이끌고 공동체 활성화 조직 구성·운영이 가능한 입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대상 단지는 ▲세아아파트 ▲이테크코아루 ▲경북도청아이파크 ▲우방아이유쉘1·2차 ▲우방아이유쉘센텀 ▲우방아이유쉘센트럴 ▲호반베르디움1·2차 ▲모아엘가 ▲동일스위트 등 총 11개 단지다.

 군은 최근 도청 신도시를 중심으로 대규모 공동주택 단지가 늘어나면서 공동체적 가치상실로 인한 공동주택 관리 및 층간소음 문제 등 이웃 간 문제 해결방안으로 주민활동가 모집에 나섰다.

 이를 통하여 입주민들의 소통 기회를 제공하고 서로 이해와 배려하는 건강한 주거 공동체 문화를 확산 시켜 나갈 방침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웃과 소통하는 건강한 주거공동체 문화조성으로 쾌적하고 살기 좋은 아파트 만들기를 위해 입주민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모집된 단지별 주민활동가는 올해 하반기 2회에 걸쳐 교육을 받아야 하며, 주민 주도적으로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12월에 개최되는 서울시 공동주택 한마당 행사에 참가하게 된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