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천소방서, 폭염주의보 발령 안전 주의 당부

기사승인 2020.06.05  17:35:10

공유
default_news_ad1

- 온열응급환자 신속 병원 이송체계 운영

 예천소방서가 4일 경북지역에 올해 첫 폭염주의보(일 최고기온 33℃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가 발효됨에 따라 안전사고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 돼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폭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TV․인터넷․라디오 등을 통해 기상상황 수시 확인 ▲열사병 등 온열질환의 증상과 가까운 병원 연락처 사전 파악 ▲가장 더운 오후 2~5시 야외활동 자제 ▲격렬한 운동 자제 ▲물을 충분히 마셔 몸 속 수분을 유지해야 한다.

 또한 어지러움과 두통, 빠른 심장박동, 구토 등 온열질환 초기 증상이 있는지 건강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며, 열사병, 열 탈진, 열 실신 등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즉시 119로 신고하고 구급대가 도착하기 전까지 서늘한 곳으로 이동 후 부채나 젖은 물수건으로 손발을 식혀 체온을 내려야 한다.

 예천소방서에서는 ‘온열응급환자 신속 병원이송체계’를 운영을 위해 얼음조끼와 얼음 팩, 정제소금, 수액공급 장비 등 응급 처치키트를 확보하고, 구급상황관리센터 의료지도․상담 강화, 폭염대응 예비출동대(펌뷸런스) 운영 등 폭염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최대순 예방안전과장은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예천군민들의 폭염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