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천군, 지방자치경쟁력지수 상위권에 이름 올려

기사승인 2020.11.26  11:22:15

공유
default_news_ad1

- 전국 82개 군 대상, 지역 활성화 등 좋은 평가 받아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시행한 ‘제25회 2020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조사’ 결과 전국 82개 군 중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6월부터 전국 266개 기초 시·군·구를 대상으로 통계연보와 관련 부처 및 기관 공식 자료 등을 취합해 4만여개 기초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했으며,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3개 부문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군은 경북도청 이전을 계기로 공공기관 이전과 인구 유입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인구 10만 자족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역 활성화 정책을 펼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또한, 신활력플러스사업과 새뜰마을사업 등 굵직한 공모 사업에도 선정되며, 원도심 활성화에 총력을 경주하고 있다.

 더불어 곤충생태원을 일주하는 모노레일 설치, 양수발전소 상부댐 주변 하늘자락전망대 설치 등 ‘곤충도시 Clean 예천’ 이미지를 높여 왔다.

 아울러, ‘위기의 삼강주막’, ‘금당야행’과 같은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해 새로운 관광코스로 부각시켰다.

 또한 청사 1층에 농산물홍보관 설치와 온라인 쇼핑몰 ‘예천장터’를 운영하는 등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와 공격적인 판로 개척으로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울산 울주군, 대구 달성군, 충북 진천군에 이어 예천군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예천군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이 있었지만 지역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며 “내년에도 어느 해 보다 괄목할만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