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도교육청 2021년 본예산 심사

기사승인 2020.11.26  14:38:16

공유
default_news_ad1

- 선택과 집중으로 미래교육환경 변화 대비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가 24일, 25일 양일간에 걸쳐 상임위원회를 가지고 경상북도교육감이 제출한 2021년도 본 예산안을 심사했다.

 이번 예산안의 총 규모는 전년대비 △3.7%인 1,704억원이 감소한 4조 4,057억원으로 무상교육, 학생 안전·건강, 온라인 교육 등 미래교육 환경 구축 사업, 학교교육여건개선 시설비 등이다.

 이에 대해 교육위원들은 전반적인 교육사업의 필요성 및 타당성과 예산 낭비 요인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과 함께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안희영 위원(예천)은 교원노조 사무실 임대료 책정금액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한국어교육센터의 권역별 확대로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더불어 상대적으로 저조한 북부지역의 특성화고 취업률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예산 지원 확대를 주문했다.

 조현일 위원장(경산)은 도교육청 예산심사를 마무리하면서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 도민의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적이고 투명한 예산운영으로 미래교육환경에 대비해 주었으면 한다”며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속에서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수능시험의 안전하고 원활한 환경 조성 대비에 총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