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학동 군수, 폭염·한해 우려지구 현장 점검 나서

기사승인 2021.07.28  15:25:05

공유
default_news_ad1

- 주민 애로사항 청취 등 현장 중심 행정 펼쳐

 김학동 군수가 28일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폭염·한해 우려지구를 직접 찾아 주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폭염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로하고 관계 공무원들에게 밭작물이 시들거나 고사하지 않도록 관정이나 저수지 등을 이용해 농업용수를 원활히 공급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앞서 김 군수의 현장 중심 행정에 발 맞춰 군은 폭염대응 T/F팀을 구성했으며, 횡단보도 주변 스마트 그늘막 33개소 설치·운영, 살수차 2대 운영, 읍·면행정복지센터 ‘양심양산’을 비치해 폭염 피해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특히, 가축 관리대책을 수립해 축산 재해와 가축 관리 상황을 수시로 현장 점검하고 축사 단열 처리, 안개분무‧송풍기 설치, 가축재해보험, 면역강화용 사료첨가제 지원 등 5개 사업에 1억9천5백만 원 예산을 투입한다.

 한편으로 노인, 만성질환자(고혈압‧당노병 등)와 같은 폭염 취약 주민들을 위해 온열질환 감시체계를 운영하는 등 군민 건강을 보호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김학동 군수는 “폭염 피해 발생으로 군민들 고통이 가중되지 않도록 유관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선제적으로 대책을 마련하고 가뭄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