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자유총연맹 예천군지회, '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 참가

기사승인 2022.10.04  07:45:00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안보 파수꾼으로서의 역할 다짐

 한국자유총연맹 예천군지회(회장 장병호) 회원 43명이 3일 오후 2시 영주선비세상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2 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에 참가했다.

 이 날 대회에는 이철우 도지사, 배한철 도의장, 임종식 도교육감과 경북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회원들은 오전에 ‘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린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행사장을 방문해 인삼 산업전시관과 풍기인삼요리 등 전시장을 관람했다.

 오후에는 국리민복을 바탕으로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나눔을 통한 봉사활동, 미래세대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북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서는 국민운동단체가 될 것을 다짐했다.

 먼저, 안보특강에는 통일연구 부문에 최고권위자 서강대학교 김영수 명예교수를 초청해 ‘북한을 알면 통일이 보인다’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청취했다.

 이어진 안보다짐 행사에서 지역발전과 자유수호에 헌신 봉사한 공로로 신종학(65·유천면 회장)씨가 도지사상을 김후남(63·용궁면)씨가 도지부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 자리에서 장병호 회장은 “확고한 국가관과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 안보 파수꾼으로서 자유와 평화, 민주주의 수호와 평화통일 기반을 구축해 나갔으면 한다”며 “평화통일의 꿈을 이루고, 우리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군민을 위한 참봉사에도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으로 한국자유총연맹 예천군지회는 태극기달기 캠페인,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6.25전쟁당시 음식나눔, 안보현장견학 등의 군민 안보의식 고취에 힘을 쏟고 있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