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2 예천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황리에 열려

기사승인 2022.12.05  17:49:09

공유
default_news_ad1

-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원봉사자!

 2022 예천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이 5일 오후 2시 예천군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권영숙) 주관으로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학동 군수, 최병욱 군의장, 도기욱 도의원, 군의원, 김말수 경찰서장, 각급기관단체장, 이성화(김형동 국회의원 부인), 이미영 석송회장, 이복선 예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 윤난숙 경북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한 관내 자원봉사단체 및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함께 했다.

 이 날 기념식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섯 글자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원봉사자!’라는 슬로건 아래 한 해 동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행복 예천을 만드는데 기여한 1만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5만 군민들에게 귀감이 되는 자원봉사자(단체)를 발굴해 치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먼저 예천전국가요제 우승자인 이지나씨의 공연으로 기념식의 시작을 알렸으며, 지난 일년동안 자원봉사로 지역의 어두운 곳을 밝히는 작은 등불 역할을 담당해 온 유공자원봉사자들에 대해 시상하고 노고를 치하했다.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 권영숙 이사장은 “행복한 예천을 위해 빛과 소금이 되어주시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격려와 찬사를 드린다”며, “어떤 보수도 바라지 않고 봉사하시는 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 활동 지원을 아낌없이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학동 군수는 “올 해 SME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 2022 예천장터 농산물축제 등 크고 작은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자원봉사자들의 숨은 노고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내년에도 더 나은 예천군을 만들 수 있도록 열정을 갖고 봉사활동을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윤설현, 최민준의 듀엣 축하공연이 펼쳐져 기념식의 열기를 더했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국민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2005년 8월 4일 제정됐으며, 매년 기념식을 가지고 자원봉사의 의미를 일깨우고 있다.

 ■ 수상자 명단

 ▶국회의원 ▷유순옥, 한상우 ▶관리자 ▷김영주 ▶경북도지사 ▷이운자, 백승학, 부부봉사단 ▶예천군수 ▷권태영, 황순성 ▶예천군의장 ▷이동숙, 장건영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 ▷심귀자, 백선화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 ▷김정기, 김형숙, 최진희, 박수정, 박선화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장 ▷예천군수지사랑봉사연합회, 하종갑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한아름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단체)소비자교육중앙회 예천군지회, 예천읍제일적십자봉사회, 풍양공유주방 반찬나누미, 아이파크부녀회 ▷(개인)이경숙, 김민경, 박미라, 황은경, 최재웅(울산대학교), 박하은(경북도립대학교)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