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천군, 보문면 건강나눔센터 준공식 가져

기사승인 2023.12.04  11:40:55

공유
default_news_ad1

- 기초생활거점으로 활용, 주민화합 한마당 따뜻

 예천군이 4일 오전 10시 보문면에서 건강나눔센터 준공을 기념하여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의 하나로 건립한 ‘건강나눔센터’ 준공식과 함께 주민화합을 도모하고자 주민추진위원장(김재동) 등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김학동 군수, 최병욱 군의장, 이달호 예천농협장, 김민식 예천축산농협장을 비롯한 면내 각급기관단체장이 참석해 한마음으로 축하 인사를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

 ‘보문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0년부터 4년간 40억 원(국비 28, 군비 12)을 투입해 건강나눔센터, 보문나눔광장, 마을안전거리를 조성했으며, 지역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도 병행했다.

 특히, 보문면 건강나눔센터는 지역주민들에게 문화복지 공간을 제공해 삶의 만족도를 향상하는 등 지역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동 군수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준공하게 된 만큼 서로 화합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장소로 사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준공 후에도 사업의 성공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주민분들의 자발적인 운영 및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