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천군, 2024 ‘예천군민상’ 수상자 5명 최종 확정 발표

기사승인 2024.09.27  09:31:06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영규·김종복·윤석규·최혁영·이상진 씨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26일 예천군민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올해 군민상 수상자로 김영규, 김종복, 윤석규, 최혁영, 이상진 씨 등 5명을 최종 선정했다.

▲ 좌측부터 김영규, 김종복,윤석규, 이상진, 최혁영

 ■ 김영규 단샘마을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바르게살기운동 예천군협의회장, 예

▲ 김영규

천읍 남본2리 이장 등 지역사회에서 다방면으로 사회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다.

 또한 단샘마을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으로서 단샘마을카페를 운영해 침체해가는 원도심에 활기를 더하는 데도 기여했다.

 특히, 예천읍 29개 리 중 인구수가 가장 많은 남본2리 이장으로서 16년간 주민을 위해 봉사 한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

■ 김종복 호명읍 이장협의회장은 호명면이 읍으로

▲ 김종복

승격하기 전 추진위원장을 맡아 군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면서 대대적인 서명운동, 홍보캠페인 등을 추진해 호명읍으로 승격하는 데 큰 공을 세웠다.

 또한, 주민자치위원장으로서 다양한 주민차치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자치를 활성화했을 뿐만 아니라 호명읍 오천리 개발을 위한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추진위원장으로서 주민 복지의 구심점인 늘품복지센터 건립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구도심과 원도심의 균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 윤석규

 ■ 윤석규 유천면 이장협의회장은 예천 풋고추 연합회장, 유천면 원예작목회장을 역임하면서 새로운 원예 작물보급과 재배법 전파로 예천풋고추의 판로개척에 기여했다.

 또한 예천군 바둑협회장을 지내면서 사비를 들여 바둑교실과 활축제 바둑체험장을 운영하는 등 예천군 내 바둑 저변확대와 어린이들의 정서 함양에도 이바지했다.

 6남매 중 셋째로 근래 보기 드물게 40여 년간 부모님을 지극정성으로 모시는 효행으로 주민들 사이에서 널리 칭찬받고 있다.

▲ 최혁영

 ■ 최혁영 삼우개발, ㈜미혜산업 회장은 지보면 수월리 출신으로 2013년 최혁영장학회를 설립한 이후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과 생활비를 지원하는 등 인재양성에 헌신해 왔다.

 특히 코로나19로 회사재정이 어려운 상황에도 장학생을 지원하면서 2020년에만 2억 4천 6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지금까지 수억 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작년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예천군민들을 돕기 위해 3천여만 원의 성금을 기부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며 고향발전에 공헌해왔다.

▲ 이상진

 ■ 이상진 봉화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31년간 교직생활을 하는 동안 은풍초등학교와 상리초등학교에서 교장을 역임하며 학교와 예천 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했다.

 특히,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교육, 경북(예천)미래교육지구 사업 및 경북미래학교 운영, 작은 학교 살리기 사업 등에 적극 동참해 예천군민의 교육 수준 향상을 도모했다.

 한편, 예천군민상은 1986년부터 2023년까지 148명이 수상했으며, 올해 시상식은 다음 달 9일 열리는 제26회 예천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