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천곤충유통사업단, 전국 최초 곤충푸드&카페 열다

기사승인 2018.03.20  14:55:26

공유
default_news_ad1

- 곤충농가 생산 식용곤충상품 직거래

 전국 최초로 예천곤충유통사업단 직거래 매장인 ‘곤충푸드&카페’가 20일 낮 12시 예천곤충생태원에서 문을 열었다.

 이날 개점식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조경섭 군의장, 경상북도 친환경농업과 나영강 과장, 곤충농업인 1백여명이 참석했으며, 현판식, 곤충유통사업단 사업계획 발표, 감사패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현준 군수는, “지역 곤충생산단체 최초로 개점한 곤충푸드&카페를 내실 있게 운영해 식용곤충을 대중화하여 곤충농가 소득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예천곤충요리음식연구회에서 고소애 밥, 고소애 튀김, 닭 강정, 고소애 샐러드 등 곤충요리를 선보여 참가자들에게 곤충식품을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매장은 예천곤충유통사업단에서 직거래로 운영되며, 판매대에는 예천곤충유통사업단과 한미양행이 공동 개발한 더고소애 및 예굼, 지역농가에서 개발한 곤충 비타민인 웰립, 꽃벵이 진액 및 환, 예천곤충빵 등이 진열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경북지역 각 곤충농가에서 생산한 곤충건강식품과 누에제품, 양봉산물도 전시되었다.

 예천곤충생태원은 곤충관람객들이 연 10만명 이상 찾고 있으며, 고단백 곤충식품, 식용곤충의 효능 등을 홍보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군은 이번 ‘곤충푸드&카페’ 개점을 계기로 식용곤충 수요처가 더욱 확대되고, 판매가 활성화돼 곤충사육농가 소득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식용곤충 홍보 및 마케팅을 통한 판매 활성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