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콩·보리 재배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종합컨설팅

기사승인 2018.06.20  15:54:14

공유
default_news_ad1

- 문답식 맞춤형 컨설팅으로 현장문제 즉석해결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남창진)가 20일 오후 1시 30분 지보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영농현장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콩‧보리 분야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종합컨설팅에는 관내 콩‧보리 재배 농가 및 단지 회원 등 40여명이 참여했으며,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정충섭 과장, 권경학 기술위원, 박형호 박사, 서종호 박사 등 4명이 컨설턴트로 참석했다.

 컨설팅은 신품종 소개 및 재배관리, 병‧해충 관리, 작부체계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공동컨설팅과 농가 개인의 문제점에 대한 맞춤형 1:1 컨설팅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보면 권용락 농가에서 범용콤바인을 이용한 보리 수확 연시 및 트랙터 부착형 콩 파종기를 이용한 콩 파종 연시를 함께 병행해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이날 컨설팅은 농업인과 컨설턴트 간 쌍방향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농업인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정보를 현장에서 쉽고 빠르게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즉석에서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어서 농업인의 만족도가 높았다.

 남창진 예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 대내외 농업환경 변화에 맞춰 고품질 콩‧보리 생산과 마케팅 분야를 강화하고,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현장 중심형 컨설팅을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