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천읍 도시재생대학(2기) 수료식 가져

기사승인 2019.06.22  08:14:08

공유
default_news_ad1

- 시대의 흐름에 맞춘 예천읍 변화 주도

 예천읍 도시재생대학(2기) 수료식이 21일 예천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신향순 군의회 부의장, 도기욱 도의원, 신동은 군의원 및 지도교수, 수강생 등 35명이 함께 했다.

 먼저 해당 과정의 교육을 마친 수강생 2명이 그동안 도시재생에 대해 자신이 배우고 느낀 점과 사고의 전환, 지역발전 방안 등을 소신 있게 발표해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활동 스케치와 소감을 담은 영상자료를 시청한 대다수 수강생들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나도 모르게 변화된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진 ‘토크 콘서트’에서는 수강생과 전문가 등이 한자리에 모여 그 동안의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자기가 바라고 생각하는 원도심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하며,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됐다.

 이 자리에서 김학동 군수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서는 획기적인 변화가 반드시 필요하지만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건 사람들의 인식 변화”라며, “이번 도시재생대학에서 보고 배우고 느낀 것을 바탕으로 주민 여러분들이 도시재생을 위해 많은 관심과 주도적인 역할을 해 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시재생대학 2기 수강생은 예천읍 관내 주민들로 지난 4월 19일 개강식을 가졌으며, 기초반과 심화반 2개 과정으로 나눠 주 1회씩 총 10주 동안 진행됐다.

 교육은 주민들이 직접 지역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전문가와 함께 대안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짜여졌다.

 특히, 도시재생의 이해를 위한 전문가 특강과 사례분석을 통해 주민의 역할을 강조하고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참여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현장 교육으로 대구시와 청도군 등 선진지를 직접 눈으로 보고 예천읍이 나아갈 도시재생의 방향을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었으며, 이를 통해 시대의 흐름에 맞춘 예천읍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동력을 마련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