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천정보화농업인, 경진 및 전진대회 단체부문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9.08.15  23:42:15

공유
default_news_ad1

- 개포면 김종연씨, 선도·창의적 활용사례 대상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 예천군지회(회장 김미숙)가 2019년 경북농업인 정보화 경진 및 전진대회에서 단체부분 대상의 기쁨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경진대회는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주최로 문경시 농암면 STX리조트에서 13일, 14일 양일간 치뤄졌으며, 경북정보화농업인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정보화를 선도하는 농업인 육성과 4차산업 혁명 시대에 소통·연결 정보화로 온·오프라인 직거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6개 분야로 각자의 실력을 겨뤘다.

 6분야 경진대회 중 4개 분야 경진은 사전접수와 서류심사로 가늠했으며, 나머지 2개 분야인 시군 농산물 홍보 퍼포먼스 경진과 농업인 경영·정보화 단체 경진은 대회 당일 현장심사로 진행됐다.

 예천군은 사전 접수한 서류심사에서 개포면 김종연씨가 ICT의 농업분야 선도·창의적 활용 사례 경진 대상, 호명면 김성심씨가 매우 특별한 홍보 및 스토리텔링 경진 최우수상, 보문면 김영성씨가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 우수상 등 3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시군 종합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농업인 경영·정보화 단체경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으며, 예천군정보화농업인회의 단합된 힘과 실력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또한, 행사 기간에 2019 예천세계활축제와 2020 예천세계곤충엑스포 홍보에 총력을 경주해 눈길을 끌었다.

 예천군정보화농업인회는 49명의 회원이 활동하며, 회원 농가 블로그를 방문하는 품앗이 홍보와 크로스코칭을 통한 농장의 장단점 등 유익한 정보교환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더불어 야간자율학습을 통한 농산물 사진촬영과 블로그 및 SNS 활용 등 서로 돕고 배우며, 소통하는 활동으로 끈끈한 정을 과시하고 있다.

 김학동 군수는 “우리 농업·농촌은 온라인 직거래 확대, 지속적인 고객관리와 신뢰 확보, 그리고 생산, 가공, 체험 등과 연계한 6차 산업을 더욱 확대하는 것이 대안”이라고 강조하며 “정보화농업인들이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새로운 아이디어 농업으로 지역 농업 발전에 앞장 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