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1회 신도시 환경사랑 ‘자선바자회 & 경진대회’ 열려

기사승인 2019.10.17  11:05:48

공유
default_news_ad1

- 경북도청 신도시민 자발적 기획으로 추진

 제1회 함께해요! 신도시 환경사랑 ‘자선바자회 및 경진대회’가 12일 경북도청 신도시 호명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신.사.네(신도시를 사랑하고 지키는 우리네들) 주관으로 마련됐으며, 신도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해 의미를 더욱 뜻깊게 했다.

 이 자리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안희영 도의원, 이형식·정창우 군의원, 최대진 경북도청 환경산림자원국장, 박경욱 예천소방서장, 권석진 호명면장이 참석해 힘을 보탰으며, 젊은 신도시주민들이 아이들과 함께 대거 참여해 큰 관심을 반영했다.

 먼저 자선바자회(3번째)로 아.나.바.다(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자) 운동을 실천하고 정을 다졌으며, 환경관련 그림, 시화, UCC 경진대회(1회)에는 4백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웠다.

 행사 참가자들은 맑은 가을날 매시간 진행된 레크리에이션을 통하여 푸짐한 경품을 받는 행운을 만끽했다.

 이어진 오후에는 보물찾기와 호명타이거즈 태권도장 품새시범단의 멋진 시범공연이 펼쳐졌으며, 경진대회 시상식이 이어졌다.

 한편으론 예천군청(폐건전지·우윳갑 휴지로 무료교환), 예천경찰서(미아방지 지문등록, 순찰차 체험), 예천소방서(구급차 체험, 심폐소생술 시범, 화재진압 모의훈련, 소화기 사용법 체험)가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행사를 주관한 신.사.네는 이날 수익금을 지역 내 환경캠페인, 취약계층 지원, 그림대회 참가자 이름의 도서기부 등을 할 계획이라고 밝혀 훈훈함을 더했다.

 더불어 제2회 대회는 내년 상반기에 개최할 예정이며, 경북도청 신도시민들이 기획, 진행, 참여하는 축제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