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소방공무원 대상 자살위기 현장대응 강화 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3.06.07  15:38:22

공유
default_news_ad1

- 자살시도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7일 오전 9시 30분 예천소방서에서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살위기 현장대응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예천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김경숙 박사가 맡았다.

 주요 교육내용은 △자살위기 응급 현장의 이해 △자살 고위험군 상담기법 △자살 예방법 법적 근거 및 유관기관 정보제공 방법 등으로 자살 위기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교육을 바탕으로 자살 시도 현장에서 소방공무원들이 대처 후 대상자 정보를 연계하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개별상담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할 예정으로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 자리에서 김난희 예천소방서장은 “자살위기 현장은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많이 일어난다.”며“이번 특별교육을 통해 자살위기 현장에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남기 보건소장은 “자살위기 현장대응 강화 교육이 현장에서 활동하시는 소방공무원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예천소방서와 더욱 탄탄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군민 생명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지인이 있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 또는 자살예방상담전화(☎1393) 등을 통해 24시간 상담받으면 된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