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5회 예천학생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성황리에 열려

기사승인 2024.12.24  16:38:50

공유
default_news_ad1

- 아름다운 협연, 지역민과 함께 나누다

 예천학생오케스트라(YES)가 24일(화) 오후 2시 30분 도청 동락관에서 제5회 정기연주회를 가졌다.

 정기연주회는 ‘우리 모두 하나 되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1부에서 예천학생오케스트라 단원들과 멘토가 함께 사제동행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연출했다.

 2부에서는 관내 3개 고등학교와 예천여중의 연합합창단의 무대를 선보여 연주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단원들은 ‘피가로의 결혼 서곡’ 등 총 6곡을 선보였으며,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을 마지막 곡으로 연주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연합합창단은 풍물과 조화를 이룬 환상적인 선율로 ‘아름다운 나라’를 불러 큰 호응을 얻었다.

 이승선 지휘자(대창고 음악교사)는 “올 한 해 동안 열정적으로 활동해 준 예천학생오케스트라 단원들과 정기연주회 무대를 함께 꾸며준 연합합창단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올해도 지역민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할 수 있어 무엇보다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예천학생오케스트라는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대창고 관악부가 2012년 교육부로부터 학생오케스트라(지휘자 이승선)로 선정되어 운영중이며, 현재 63명의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해 각종 예술축제와 연주회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