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호명읍, 어르신사랑 반찬나눔 봉사활동 협약식 가져

기사승인 2024.05.02  17:48:35

공유
default_news_ad1

 호명읍이 2일 은하수식당과 호명자원봉사회, 호명신협어부바봉사단과 함께 취약계층 반찬 지원 및 통합적 보호를 위한 『반찬나눔봉사활동』 협약식을 맺었다.

 ‘반찬나눔봉사활동’은 호명읍 은하수식당(대표 이수정)에서 밑반찬을 제공하고, 호명여성자원봉사회(회장 신영희)와 호명신협 어부바봉사단(단장 문창호)이 반찬을 전달한다.

 앞서 지난달 17일부터 호명읍 70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주 2회 총 20가구를 방문해 반찬을 전하고 따스한 정을 나눴다.

 호명읍에서는 이번 『반찬나눔봉사활동』을 시작으로 향후 반찬을 지원받은 가구 특성에 맞는 민·관 통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은하수식당 이수정 대표는 “독거어르신들께 밑반찬을 지원해 조금이나 생활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으며, 호명여성자원봉사회 신영희 회장은 “평소 혼자 계신 어르신께 밑반찬을 전달하고 말벗을 해 드리니 너무 좋아하시는 것 같아 뿌듯하고 보람된다”고 말했다.

 이옥기 호명읍장은 “불경기로 자영업이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밑반찬을 지원해 주신 이수정 대표님과, 즐거운 마음으로 전달 봉사에 임해주신 호명여성자원봉사회 및 호명신협어부바봉사단에 감사드리며, 저도 관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