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 3월 학업중단 예방 활동 실시

기사승인 2024.03.27  16:56:40

공유
default_news_ad1

- ‘우리(wee)함께 오늘도 행복하기~’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이창희)가 27일 경북일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 활동 ‘3월 학업중단 예방의 날’ 찾아가는 상담(아웃리치 활동)을 제공했다.

 ‘학업중단 예방의 날’ 찾아가는 상담(아웃리치 활동)은 관내 학교로 직접 찾아가 New-Start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과 방법을 안내하는 행사다.

 매달 다양한 상담활동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을 제공해 위기 학생의 위험성을 조기에 발견하고 상담 접근성을 높여 적절한 시기에 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예천Wee센터는 3월 학업중단 예방의 날을 맞아 경북일고 등굣길에 오늘도 행복하기를 맘껏 외쳐보며, 하루를 신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침빵 나누기를 실시했다.

 아웃리치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아침에 일어나기 너무 힘들었는데 이렇게 등교하는 길에 맛있는 간식과 응원이 오늘 신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친구들과 함께 응원 구호를 외치고 나 자신에게 힘을 주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창희 교육장은 “학교에서는 드러나지 않지만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단위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연계하여 학업 중단을 예방하는 데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