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천군의회, 전라남도에서 3일간 상반기 의정연수 실시

기사승인 2024.04.19  07:42:54

공유
default_news_ad1

- 목포시·무안군 방문. 군 추진사업 및 현안과제 비교

 예천군의회(의장 최병욱)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전남 목포시와 무안군 일원에서 상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최병욱 의장을 비롯한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 등 총 16명이 동행했으며,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실무특강, 의회 교류 방문, 신도시 조성 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전라남도청 방문과 문화관광 선진지 비교시찰로 진행됐다.

 연수 첫날인 16일 무안군의회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도청 이전 신도시 조성이라는 공통과제와 양 의회 교류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목포해상케이블카와 고하도전망대를 찾아 현재 예천군에서 추진 중인 회룡포 비룡산 관광자원화 사업과 연계해 비교 시찰했다.

 둘째 날인 17일에는 폰타니비치호텔 컨퍼런스 룸에서 조례, 예·결산,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직무 심화 연구와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리더십 소통 스피치를 주제로 의정 실무 특강을 가졌다.

 이어 전라남도청을 방문해 전남개발공사 신성장사업처 임주선 처장으로부터 남악신도시 조성사업 추진과정을 청취하며, 질의응답을 통하여 경북도청 신도시 현안 과제 해결과 2,3단계 발전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연수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신안군 퍼플섬을 방문해 특색있는 전국 유일 관광 모델 발굴을 통한 지역 활성화 성공 사례를 살폈다.

 최병욱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의원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각 분야 선진 사례를 깊이 있게 벤치마킹할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군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고 타 지자체의 우수한 사례를 우리 실정에 맞게 군정에 접목될 수 있도록 더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