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양궁 아카데미센터 조성 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가져

기사승인 2018.10.22  20:28:01

공유
default_news_ad1

 예천군이 22일 오후 3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양궁 아카데미센터 조성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자인 인제대학교 정수호 교수는 지역의 스포츠 특화자원인 양궁을 활용한 지역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으며, 이에 발맞춰 양궁 아카데미센터를 조성하여 국내외 양궁 전지훈련팀 유치와 더불어 일반인을 대상으로 활쏘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체험·관광사업을 제안했다.

 특히, 양궁 아카데미센터에 실내 양궁훈련장을 설치하여 날씨와 시간에 관계없이 상시로 훈련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한 초보자들도 쉽게 활쏘기를 할 수 있도록 AR(증강현실-현실의 이미지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 활쏘기 및 스크린 활쏘기 등을 설치하여 어린이와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예천군은 지난 해 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지역 스포츠 특화 관광산업 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이를 통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국궁과 양궁 활쏘기 및 AR 활쏘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8월에는 중국 활 동호인을 대상으로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 특화자원인 ‘활’을 활용한 관광사업을 추진 중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예천은 활의 고장으로 활을 이용한 관광자원을 개발하기 위하여 양궁아카데미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