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19년 하반기, 눈부신 성과로 예천인의 자긍심 일깨워

기사승인 2019.12.06  15:43:03

공유
default_news_ad1

- 심애리 헬로루키 대상, 고우석 수능 경북수석

 2019년 하반기 예천인의 눈부신 성과가 인재의 고장 예천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민들의 자긍심을 일깨우고 있다.

▲ 헬로루키 대상 심애리

 먼저 대창고 22회 졸업생인 심규학 서울정민학교 교장의 자녀 심애리 양이 11월 30일 EBS 헬로루키 신인가수 선발전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 심애리 양 가족

 ‘희망의 시작’이라는 의미를 가진 헬로루키는 지난 일년동안 선발전에 762팀이 참가할 정도로 열띤 경합을 펼쳤으며, 최고의 성적을 거둔 심애리 양의 앞날에 출향인들과 지역민들이 응원의 목소리를 아끼지 않고 있다.

▲ 수능 경북수석 고우석

 또한 예천읍에서 시장약국을 운영하는 고영수·고복연씨의 막내인 고우석(안동고3) 군이 2020년 수능시험에서 이과 경북수석을 차지해 기쁨을 더했다.

 예천동부초, 예천중을 졸업한 고우석 군은 정시로 연세대 의대를 지망해 최종합격을 기다리고 있으며, 앞으로 정밀의학 부문에 관심을 가지고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개포면 출신 김영득 이스터마린(주) 대표이사

 이 외에도 11월 29일 개포면 출신의 이스턴마린(주) 김영득(전 재부군민회장) 대표가 부산 경제와 상공업계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제37회 부산물류산업대상 봉사대상을 수상했으며, 11월 16일 예천읍 출신 김종범(55) 전 산업통상자원부 부이사관이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사장에 취임했다.

▲ 예천읍 출신 김종범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사장

 그리고 11월 26일 호명면 출신의 류시문(71) ㈜한맥도시개발 회장이 제32대 적십자 경북지사 회장으로 취임했으며, 11월 14일 용문면 태생의 고윤환 문경시장이 제17회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받기도 했다.

▲ 호명면 출신 이상연 경한코리아 회장
▲ 보문면 출신 김갑진 소장

 더불어 호명면이 고향인 ㈜경한코리아 이상연 대표이사가 경상남도 제1호 나눔명문기업으로 가입해 예천인의 자긍심을 일깨웠으며, 보문면 승본리 출신의 김갑진(대중30회) 장군이 소장으로 승진해 국방부 국군 구조개혁추진관에 임명됐다.

 한편으론 7월 1일 호명면 금능리 태생 이순늠(58)

▲ 호명면 출신 이순늠 경기도 인재개발원장

경기도청 복지여성실장이 경기도 인재개발원장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10월 28일 예천읍 왕신리 출신의 최보열 한국해양대학교 명예교수가 제62회 부산시 문화상 시상식에서 체육부문상을 수상하는 등 예천인의 이름으로 각계각층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둬 2019년을 아름답게 마무리 하고 있다.

▲ 예천읍 출신 최보열 한국해양대학교 명예교수

김학동 군수는 “매일 들려오는 기쁜 소식에 예천군수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모두의 결집된 힘이 경북의 중심 도약하는 예천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 믿는다”며 “앞으로 인재의 고장 예천의 이름에 걸맞게 더욱 눈부신 활약으로 대한민국과 예천을 빛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11월 말 기준 예천군 주민등록상 인구는 5만5천74명, 세대수는 2만6천4백15, 인근 시군의 인구가 감소추세임에도 불구하고 102명이 증가했으며, 전국 22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지자체 경영성과 경쟁력 혁신부문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활기찬 군정 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다.

▲ 용문면 출신 고윤환 문경시장
▲ 호명면 출신 류시문 적십자 경북지사 회장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